본문 바로가기
엄마밥 레시피

오토파지 주스 만드는 법 | 재료, 후기, 먹는 법, 효능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0. 7.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엄마밥 집밥TV입니다. 나는 몸신이다 라는 프로그램에 오토파지 주스가 나왔습니다. 오토파지란 오토(AUTO)-스스로, 파지(PHAGE)-파괴, 먹음 즉 오토파지(AUTOPHAGE)-스스로 먹는다 라는 뜻입니다. 우리 몸에는 백조개가 넘는 세포들이 활동을 하면서 독소와 노폐물을 남기는데 세포 스스로 노폐물을 먹어치우는 능력=오토파지를 가지고 있었답니다.

 

하지만 오토파지 능력이 부족한 세포는 각종 질병을 유발하게 되니 오토파지 능력을 높이면 독소와 노폐물을 깨끗이 청소하면서 체중 감소(다이어트), 혈액과 간 건강 등 전체적으로 몸이 건강해진다고 하니 결국 오토파지 주스는 디톡스 주스이자 건강 음료가 되겠네요.

우리 몸의 세포 해독, 즉 오토파지가 가장 활발할게 하는 행위는 단식이라고 합니다. 나는 몸신이다 체험단도 오토파지 주스를 포함한 7일간의 식단관리를 통해 놀라운 변화를 보였다고 하는데요, 하루 한끼는 건강한 일반식, 아침 저녁 두끼는 오토파지주스(모방단식)를 섭취했다고 하네요. (공복 최소 12시간 유지)

모방단식은 음식물을 섭취하기에 공복감은 덜 느끼지만 세포는 아무것도 먹지 않은 것으로 인식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결국 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필요한 주스가 아닐까 싶네요. 다이어트 식단으로 강추 되는 오토파지 주스, 무엇으로 만들까요?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케일, 단호박, 연근, 바나나, 아몬드를 이용해서 주스를 만들었습니다. 엄마밥 집밥TV도 촬영하며 한 번 만들어 봤는데요. 그 과정을 소개할께요.

 

 

준비물

물 350ml, 케일 75g, 단호박 100g, 연근 75g, 바나나 1/2개, 아몬드 7알

먼저 케일을 씻습니다. 케일은 밀가루 푼 물에 10분 정도 담궜다가 헹궈냅니다. 이렇게 하면 더 깨끗해요!

 

그 사이 단호박과 연근은 쪄주세요. 생으로 해도 되지만 저희는 한 번 익히는 걸 선호해서 쪘어요.

 

밀가루 푼 물에 담궈뒀던 케일은 깨끗하게 씻어냅니다.

 

그리고 믹서기 앞에 준비! 이제 이 재료들을 모두 넣고 믹서기에 갈갈하면 되요.

재료 준비가 조금 번거롭지만 나머진 믹서기에 갈기만 하면 되니, 참 쉽죠? -ㅋㅋ- 오토파지 주스의 맛은 뭐랄까, 그냥 밍밍하다? 사실 전 회사 다닐때 풀무원의 녹즙을 받아 먹었는데요... 풀무원 녹즙에서 사과&케일을 제일 좋아했는데 이 건 사과때문인지 굉장히 달달한 맛이었거든요. 오토파지 주스 재료들은 다 밍밍한 재료들이라 그런지 주스도 밍밍했습니다. 뭐 하나 튀는 재료가 없이 그냥 건강한 맛이라고나 할까? 역겹거나 그런것도 없이 그냥 건강한 맛의 재료들을 몽땅 갈았구나 싶은 맛이었어요. 그래서 그냥 꿀떡꿀떡 먹었습니다.

디톡스의 효과를 보려면 최소 5일은 마셔야 한다고 합니다. 다른 사람들의 후기를 보니 화장실을 자주 가게 된다고하니... 아무래도 디톡스 효과가 있나봐요. 하지만 저는.. 이 거 한잔으로 만족하겠습니다. -ㅋㅋㅋ- 나머지 재료는 다른 걸로 소진하기로 했어요. 그리고 전 디톡스나 다이어트를 하려면 차라리 12시간 이상 단식하는 간헐적 단식이 더 맞는것 같....

어쨌든 오토파지 주스는 한꺼번에 만들어 먹기보다는 그때 그때 갈아 먹기를 권장하니 5일 이상 도전하실 분들은 이 점 참조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전.... 주스 체질은 아닌걸로...! -데헷-

[함께보면 좋은 글]

집밥TV) 노사봉 가지볶음 | 식초로 새콤달콤하게, 굴소스로 업그레이드한 건강 밑반찬 미우새 가지요리 5분만에 초간단 완성

집밥 TV) 백종원 두부 스크램블(다이어트 식단 추천) | 담백한 브런치

확찐자, 산과 사랑에 빠지다(ft. 북한산)

집밥 TV 유튜브 www.youtube.com/channel/UCyOY3xTrPSdRnomiWbNbQgQ/featured

인스타그램 @moms.bob www.instagram.com/moms.bob/

트위터 @momsbob_twt www.twitter.com/momsbob_twt

 


 

#엄마밥 #집밥TV #오토파지주스 #오토파지주스만드는법 #오토파지주스재료 #오토파지주스효능 #오토파지주스먹는법 #오토파지주스후기 #다이어트주스 #다이어트식단 #모방단식 #간헐적단식 #공복다이어트 #디톡스다이어트 #디톡스 #디톡스주스

반응형